주요알림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 수학교육과 관리자

안녕하세요?

수학교육과 과사무실입니다.



올 해부터 바뀐 내용이 있습니다.  (* 학위청구논문 제출방식 )

해당되는 학생들은 확인하시어, 일정에 차질없이 제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학위청구논문 제출방식이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학위수여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온라인 파일 제출시에는 인준서 날인본 및 학위청구논문 본문 파일이 모두 업로드되어야 합니다. 

* 개편된 학위청구논문체제 및 템플릿이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되었습니다. 학위청구논문 작성 전 꼭 확인 해 주세요~

 

- 아 래 -

1. 학위청구논문 관련 주요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학위청구논문 심사

2025년 9월 ~ 12월

구체적인 심사일정 학과 자율 결정

(9~12월중 해당자에게 개별 공지)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2025.12.19.(금)까지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논문심사대상 학생 명단 및

학생별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2025.11.10.(월)까지

학과→각 대학(원) 행정실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보고

2025.12.26.(금)까지

학과→각 대학(원) 행정실



 

 2. 학위청구 대체제도 관련 주요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2025년 9월 ~ 12월

9~12월중 해당자에게 개별공지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결과 보고

2025.12.31.(수)까지

학과→각 대학(원) 행정실



 

붙 임 : 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1부

        2. 학위과정별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서식 1부

        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서식 1부

        4. 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서식 1부

        5. 학위청구논문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1부

        6.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서식(논문,대체제도 공통) 1부

        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서식 1부

        8. 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서식 1부

        9. 대체제도 이수자 졸업 심의 결과 제출 안내 1부

        10. 대체제도 연구실적물 제출서 서식 1부

        11. 논문대체 교과목 이수 내역서 서식 1부

        12.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결과서 서식 1부. 끝.




3. 기타 주요 유의사항

  1) 2024-2학기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제출로 변경됨에 따라 최종결과물 제출 방법 및 리스트가 변동되었습니다. 

     이에 반드시 zip.파일 내 "학위청구논문심사 및 결과제출안내"와 "대체제도 이수자 졸업 심의결과 제출 안내"파일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2) 논문 심사 전 심사비 납부, 영어시험, 연구윤리교육 이수 등 심사대상 확인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